활동소식
활동소식
공지사항
결과공유
언론보도
갤러리
결과공유

UNGC 한국협회-한국사내변호사회 MOU 체결 (2019. 11. 22)

작성자
ungckbis
작성일
2020-04-13 18:37
조회
109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는 2019년 11월 22일(금) 한국사내변호사회(KICA)와 반부패 환경 조성 및 기업의 준법윤리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습니다.

협약식에는 박석범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 이완근 한국사내변호사회 회장 및 양 기관실무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MOU는 두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국내 기업과 사회에 필요한 투명하고 공정한 비즈니스 문화 확립에 기여하고자 추진되었습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는 기업 반부패 이슈의 연구∙조사를 통한 툴, 가이드라인 개발과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기업의 준법윤리경영 역량을 강화를 지원하는 한편, 정부 유관부처 및 국회와 협력하여 기업 반부패 환경 조성을 위한 법, 정책, 제도 개선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기업 법무를 전담하는 사내변호사의 역량 강화와 역할 증대를 위해 설립된 한국사내변호사회는 2011년 출범해 2000명 이상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는 국내 최대 변호사 네트워크로 컴플라이언스 지식 확대를 통해 기업의 준법경영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두 기관은 2016년에도 MOU를 체결하여 <준법∙윤리경영 페어플레이어클럽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준법지원인 경쟁력 강화와 기업 반부패 경영 지원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진행해 왔습니다. 이번 MOU 또한 각 기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Business Integrity Society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이행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기업 준법윤리경영 관련 프로그램 및 세미나를 함께 기획 및 운영할 것을 합의했습니다.